중미산 자연휴양림
페이지 정보
작성자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83회 작성일 22-06-20 18:32본문
* 침엽수림 안에서의 휴식, 중미산자연휴양림 *
양평군 옥천면 소재지에서 중미산자연휴양림에 진입하기 전까지 환상적인 드라이브 코스라 불리는 농다치고갯길 꼭대기까지 올가라면 휴양림 입구가 나타나고, 정상에 서면 울창한 숲과 남한강이 조화롭게 배치되어 있어, 눈이 시원하고 산안개가 끼는 아침이면 통나무 집 주위에 운무가 가득해 색다른 분위기가 난다.
중미산휴양림은 해발 834m의 중미산은 산 전체에 침엽수림이 빽빽히 들어차 있어서 봄부터 가을까지 하늘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숲으로 우거져 있다. 중미산은 서울에 가까이 있으면서도 인근의 백운산, 유명산, 용문산 등의 높은 산에 둘러싸여 있어 마치 강원도 산골에 와 있는듯 한 착각을 불러일으킨다.
휴양림 내에는 4인용부터 10인용까지 다양한 크기의 통나무집이 자연과 조화롭게 분산 배치되어 있고, 휴양림 중심부에 자연학습로가 설치되어 직접 산림을 체험할 수 있으며, 이 테마 숲은 산림이 인간에게 주는 심신수련장으로 활용되고 있다. 휴양림 내에는 기존 산책로를 이용, 12개의 환경해설판이 설치된 스스로 알아보는 자연학습로는 약 50분이 소요되며 1.2㎞의 거리를 돌아보는 동안 자연휴양림의 이해와 숲이 인간에게 주는 역할 등 청소년의 자연학습장으로 활용되고 있다.
* 중미산 자연휴양림 100% 즐기기 *
휴양림에는 양평, 설악 일대의 특산물인 표고버섯 재배장이 있으며 유실수를 직접 기르는 과수원, 자연관찰원 등과 숲속의 집, 야영장을 비롯해서 삼림욕장, 산책로, 향토식물원, 물놀이장, 체력단련시설, 어린이놀이터 등이 갖추어져 있다.
주변에 청평호반, 유명산 자연휴양림, 용문산국민관광지, 양평 한화리조트 등의 관광지가 있다.
* 구역면적 - 403ha
* 관리주체 - 북부지방산림관림관청 (수원국유림관리소)
펜션에서 차로 약 30분거리에 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